MY MENU

성형정보

제목

보톡스 적용분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5.04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3785
내용

1. 보툴리움 톡신의 다양한 응용

보톡스로 알려진 보툴리움 톡신(이하 톡신으로 명명)은 주름, 사각턱, 종아리 근육 축소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수 있다.

그 응용 분야는 이미 2006(톡신의 다양한 임상 응용) 2011(톡신을 이용한 체형 교정) 성형외과 학회에서 발표도 된바 있다.

톡신은 대부분의 사람이나 의사 조차도 근육에만 작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실제로는 많은 조직에 작용하여 다양한 임상효과가 있음이 오래 전부터 알려졌으나 불행하게도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대부분 미용에 국한되고 있는 실정이다.

피부의 진피에서는 콜라젠의 합성을 촉진해서 피부의 탄력을 증가 시키고, 피부 및 조직의 분비선은 약화시켜서 여드름, 다한증, 전립선 비대증에 적용되고, 점막은 기능을 감소시켜서 앨러지성 비염시 과도한 콧물과 코 막힘을 치료할 수 있고, 신경계에서는 통증을 유발하는 물질( sub-p)의 분비를 억제하여 통증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특히 얼굴의 비대칭은 수술로 교정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있으나 성장기에 비대칭의 원인을 톡신으로 조절하면 대칭되는 얼굴로 교정이 가능하며 사춘기때 이러한 치료가 필요 하지만  현재 톡신 자체가 18세 이상의 성인에게만 사용되도록 허가가 되어 있는 상태라 개선할 필요도 있다.  

그 외의 경우 측두근의 발달로 머리가 커 보이는 경우도 머리 크기를 줄이기도 한다.

1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